스타벅스 코리아는 장사를 참 잘한다. 몇 해 전부터 각종 아이템들을 선착순 아니면 이벤트 형식으로 풀어낸다. 사람들의 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들이다. 작년 서머 레디백의 경우 커피 17잔을 마셔야 받을 수 있는 제품인데, 금새 동이 났다. 각 매장을 떠돌며 제품을 찾아나선 사람도 있고, 그마저도 어렵게 되자 리세일로 10만원에 가까운 가격에 거래가 되기도 했다. 신세계 계열 한 호텔에서는 숙박 패키지에 서머 레디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이는 일까지도 있었다.
그 여파가 올해도 여전할 것 같다. 5.11 부터 싱잉랜턴과 데이 쿨러를 제공하는 서머 e-프리퀀시 이벤트가 시작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5월 11일부터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 등 총 5종의 사은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e-프리퀀시 행사는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진행되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로, 매년 여름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사은품을 선택해 수령하던 방식이었던 이전과 달리, 이번 여름 e-프리퀀시 기간에는 고객의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해 고객과 파트너 모두에게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e-프리퀀시 이벤트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위 내용은 신세계 그룹 홈페이지 내용이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프리퀀시를 전부 모으면 바로 수령이 가능했던 방식에서 사전예약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매장에 몰려드는 현상을 예방하고, 수 개의 지점을 돌아다니면서 재고를 묻던 떠돌이족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제도라고 볼 수 있겠다. 하지만 반대로, 예약 시스템 상 재고가 잘 보이기 때문에 전 지점의 재고를 볼 수 있으며, 이는 좀 더 빠른 품절을 불러올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
‘서머 데이 쿨러’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냉 기능을 갖춘 아이스 쿨러 박스로,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서머 그린 색상과 노을 지는 태양을 연상케 하는 서니 핑크 색상 2가지로 선보인다. 11L의 넉넉한 용량으로, 쿨러 안에 커팅 보드와 일회용 데코레이션 스티커가 내장되어 있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은 선선한 여름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휴대용 랜턴으로, 콜드 블랙, 민트 블루, 캔디 핑크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음악과 함께 하는 감성적인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서머 데이 쿨러’ 2종 혹은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 등 총 5종의 사은품 중에서 1종을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포함되며, 사은품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과 즉시 제공되는 1잔(Tall)의 음료로 대체 증정된다. (사은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e-스티커는 즉시 적립만 가능)
이번 e-프리퀀시 이벤트는 많은 고객들에게 사은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e-스티커 적립은 5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가능하며, 사은품 예약 및 교환은 5월 11일부터 7월 19일까지 가능하다.
위 내용을 보니 대체적으로 사재기하는 사람들을 줄이려고 노력했다는 생각이 든다. 한 ID 당 5개 수량제한도 걸고, 시간 제한도 두었으니 말이다. 이제까지는 이벤트 첫 날 에스프레소 샷 14잔과 이벤트 음료 3잔을 바로 구매한 뒤 프리퀀시로 바꿔가는 고객도 있었고, 여의도의 한 지점에서는 300여 잔의 음료를 주문하고 프리퀀시로 레디백만 챙겨간 사람 때문에 무료로 음료를 나눠주는 일도 있었다.
저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수 년 간의 경험을 통해 이런 이벤트가 인기임을 직감한 사람들은 매장으로 달려갈 것이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양광 패널 사용기 (0) | 2021.05.14 |
---|---|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2달 사용 후기(feat. ESG 경영, 환경규제, 플라스틱) (0) | 2021.05.13 |